삼성SDS Brightics

[삼성SDS Brightics] 팀미션 1-2. [분석맨] 데이터 분석 회사에서 살아남기 (feat. 장성규 말고 장틱스)

해붕 2021. 7. 20. 22:49
반응형

안녕하세요~~!!

Brightics 서포터즈 2기 정해웅입니다 😀

이번에는 저번 기획 포스팅에 이어

영상 촬영 및 제작 과정을 소개해드리려고 왔습니다 ㅎㅎ


1. 장소&장비 세팅

먼저, 혜현이의 삼촌 분께서 정말!!! 감사하게도

실제 데이터 분석 회사를 빌려주셔서 스튜디오 비용을 따로 내지 않고 편하게 촬영할 수 있었습니다 ☺

(감사합니다,,,,,,,,)

위치는 코엑스 근처였고 학교에서 멀지 않아서 금세 도착했습니다 ㅎㅎ

원래는 스튜디오와 함께 카메라, 조명도 함께 대여하려 했으나

혜현이의 지인을 통해 카메라와 삼각대, 마이크도 대여해줘서 대여비 없이 편하게 촬영할 수 있었습니다.

(혜현아 고마워,,,,,,,,,,,,,,,,,,,,,,,,,,,,,,,,,,,,,,,,,,,)


필요한 물품은

무한상사 느낌의 복장과

가발, 사원증, 안경, 마스크, 책(파이썬, 브라이틱스) 등이 있었습니다.

(김혜현 PD님께서 원하시는 가발)

(사원증 안에 넣을 게 없어서 면허증 넣은 건 안비밀..)

 

PD님께서 핑크가발을 보내시길래

장난인 줄 알았는데, 진심이셨다,,,

저걸 소화해낼 자신이 없어서 저는 거절했습니다..

마스크는 이렇게 앞이 뚫린 것을 구매했습니다..

이걸 내가 쓰게 될 줄이야 하하 유튜브에서만 보던걸,,,

이게 알고보니까 청각장애인 분들이 입모양으로 말을 알아 들으시기에 나온 마스크더라구요?!

정말 예상치 못했던 사실이였습니다..!


제주도로 힐링 여행 가셔서 참여 못한 하린님은 우리들 힘내라고 비타500을 선물해주셨답니다...

나는 오로나민씨가 더 좋은데,, ㅋ ㅋ ㅋ ㅋ ㅋ ㅋ 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 촬영

드디어 촬영 당일, 7월 10일 토요일에 촬영을 하게 되었습니다.

아침 일찍 눈이 떠져서

친구들 약속은 맨날 늦으면서 이런 약속은 안 늦을라고 무려 50분을 일찍 도착했네요,,

지나가는 길에 요즘 핫한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도 들리고

가다가 도심공항(?)이 있길래

승찬이형한테 저기는 뭐하는 데냐고 물어봤더니

바쁜 사람들 위해서 비행기 뜨고 착륙하는데라길래

처음에는 안믿다가 뒤에 평지가 있는 지도를 보고 약간 믿었는데,

다시 안 믿게 되었습니다,, (사실인지 아닌지는 찾아보기 귀찮아서 PASSSSSS...)

먼저 도착한 저는 스타벅스에 앉아

워크맨 예습을 하고 있었습니다 ㅎㅎ

제가 본 영상은!!

https://youtu.be/m0cEJ3aeLtg

왜 혼자 이 영상을 보고 있었는지에 대한 이유는 없지만,,,

뭔가 워크맨에서 중소기업이 나오는 영상을 찾다가 여기까지 왔습니다..


드디어 팀원들을 만나고

보자마자 가발부터 쓰라는 강력한 PD님의 리더쉽 덕분에,, 바로 화장실가서 주섬주섬 가발부터 썼습니다.. 하하 (두고보자)

세팅해주시는 미용실 언니들..

하 내 얼굴,,,,,,,,,,,,,,,,

내 얼굴이 온 세상에 널리 퍼질 생각하니까 기쁘다,,,,, 하하,,

촬영장 내부 모습을 보려드리면

 

 

저희 컨셉인 <데이터 분석 회사에서 살아남기>와 어쩜 똑같은

실제 데이터 분석 회사입니다 ㅎㅎ

대표님께서 먹을 거랑 마실 거 마음껏 드셔도 된다고 하셔서

주섬주섬 비타 500이랑 과자 까먹고 왔습니다,, 하하하ㅏ 죄송해요,,


 

촬영은 두 명이 화면에 나오면 나머지 두 명이 촬영하고 이런 식으로 진행했습니다.

혜현PD가 역시 촬영 경험이 있어서 그런지 빨리 빨리 진행하셔서 시원하고 좋았습니다..‼ ㅊ..최고,,

내용은 거의 시나리오 그대로 따라가고

그때 그때 생각나는 내용 수정하고 드립치고,, 굉장히 빠르게 진행됐습니다.

그럼에도 시간이 꽤 많이 걸렸는데, 스튜디오 빌렸다면 애가 탔을 것 같아요,,


 

팀원들과 근처 식당 가서 맛있는 닭갈비도 흡입했습니다.

나 빼고 다 운동한다길래,, (저도 헬스장 다니긴 다녀요,, 안 가는거지..ㅎㅎ)

이렇게 맛있는 점심도 먹고

팀원들과 너무너무 재밌게 촬영을 마쳤습니다..!

아무래도 한여름에 가발쓰고 긴팔 긴바지를 입고 촬영하다보니

머리가 땀에 절어서,, 형체를 알아볼 수 없더라구요,,

이럴거면 왁스 안바르고 나왔지..! ㅋㅋ


3. 편집

편집을 혜현PD님께서 거의 혼자 다 하셔서,,,

다음 팀미션부터는 뭔가 다른 방식으로 촬영해야 될 것 같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ㅠㅠㅠ

일단 팀원 중에 편집을 할 줄 아는 사람이 혜현PD밖에 없고

편집이라는 게 도와주기가 참 애매한 기술이라고 하셔서

효과음 보내드리고,,, 화면 녹화 보내드리고,,, 할 수 있는게 이런 사소한 것 밖에 없었습니다 ㅠ ㅠ

SUPER 금손 혜현 PD 덕에 아주 고퀄리티의 결과물이 만들어지게 되었습니다.

 

귀엽다.... 귀여워,,, 하,,, 그냥 머리에 총을 맞고 싶다...

저희 썸네일 스포는..

키아아아아야야아아앙~~~

진짜 워크맨 시리즈로 나와도 아무도 모를 것 같은 초 고 퀄 리 티....

혜현 PD님의 피 땀 흘려 만든 편집본을 같이 ZOOM으로 화면 공유하면서

마지막 체크와 내용 수정을 했습니다.

마지막까지 정말 고생해준 혜현 PD님과 더불어.. (막내 아님 91년생임)

너무 재밌게 촬영한 승찬이형과 예지

4인 집합으로 어쩔 수 없이 같이 못한 하린님까지 ㅜ

아마 우리 조가 제일 친하지 않을까..?싶을 정도로

엄청난 케미를 보여주고

한 번 봤는데 서로 장난치는 게 거의 2년정도 본 친구들처럼

매일 카톡방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ㅎㅎㅎㅎ

2조 짱~~ ~~ 승찬이형 디그다 같다.. 나 원래 저렇게 생겼구나..

다음 포스팅은 아마 완성본을 올리는 것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

다들 너무 고생하셨습니다 💙


* Brightics 서포터즈 활동의 일환으로 작성된 포스팅입니다.

#삼성SDS #브라이틱스 #브라이틱스서포터즈 #AI #분석플랫폼 #분석프로그램 #데이터분석 #빅데이터 #인공지능 #SamsungSDS #초보자분석 #분석초보 #코딩 #코딩초보 #통계 #데이터사이언스 #Python #R #SQL #Scala #분석툴 #BrighticsAI #BrighticsStudio #브라이틱스스튜디오 #Brightics #대외활동 #대학생 #대학생대외활동 #삼성SDSBrightics #모델링